소액결제 다날 말고 우회하는 방법

소액결제 다날 말고 우회하는 방법

소액결제 다날 말고 우회하는 방법

금융정보센터에서는 현실적인 대출 관련 글의 정보를 제공하고 오늘 해당 문서의 내용은 “소액결제 정책 우회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에 대해서 정보를 말씀해드리려고 합니다. 온라인상에서 쇼핑몰이나 물건을 구매하고 배달을 시켜 먹을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결제시스템인 소액결제는 바쁜 현대인에게 개인정보만 입력하면 되는 간편한 결제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해서 상품권이나 기프티콘을 판매해서 현금화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고 이렇게 환급성 상품을 다량 구매할 시 소액결제 정책이라는 결제 제한 문구가 뜨기 때문에 일반인들은 이 정책이 어떤 사유에 의해서 뜨는지 파악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흔히 “소액결제 정책 뚫기” , “소액결제 정책 우회”, “소액결제 미납 뚫는 법”이라는 구글에서 보면 자동완성 검색어가 많이 보이게됩니다.

 

저 또한 예전에 소액결제 정책을 해결하기가 어려워서 소액결제 현금화 검증업체에서 도움을 받았던 적이 있는데 전문적인곳에 맡기게 되면 환급하는데 큰 어려움 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소액결제 정책에 걸리는 이유

소액결제 정책에 걸리는 이유

소액결제 정책에 걸리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보통 현금성이 진한 환급성 상품을 다량 구매할 때 생기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주어진 한도가 100만원 이어도 한 상품을 구매할 때 결제대행사에서 한도를 부여하지 않는 것입니다.

환급성 상품 다량 구매

환급성 상품을 다량 구매하면 소액결제 정책이 많이 뜨는데 환급성 상품은 주로 카카오톡에서 선물하는 기프티콘이나 유일하게 소액결제로 상품권이 구매 가능한 컬처랜드 모바일 상품권이 주요 정책 사유입니다.

보통 통신사 VIP 등급이 되면 소액결제 한도가 100만원이지만 주어진 한도만큼 컬처랜드에서 상품권 충전이 매우 어려운 게 특징이며  컬처랜드의 결제대행사는 다날이며 개인이 20만원~30만원 그리고 50~60만원을 충전하면 다날 50, 다날 615라는 소액결제 정책 코드가 뜹니다.

옆에 숫자에 대해서 본인이 왜 소액결제 정책이 걸리는지는 아래 내용에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약

  • 소액결제 정책이 걸리는 이유는 환급성 상품 다량구매
  • 주 상품은 식품, 옷을 제외한 기프티콘, 모바일 상품권
  • 아무리 통신 등급이 vip등급이라도 결제 불가한 상황

개통한 지 3개월 미만

개통한 지 3개월 미만일 경우 소액결제 정책이 가장 많이 걸리면서 가장 심한 편입니다. 보통 통신사에서 한도를 100만 원을 부여하지만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한도는 10만 원에서 15만 원이 최대입니다.

이런 경우로 통신사고객센터나 결제대행사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어서 “내가 한도가 있는데 왜 소액결제 정책에 걸리냐”라고 언성을 높이시면서 따지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통신사는 잘못이 없습니다.

결제대행사에서는 이용자가 개통한 지 3개월 미만이기 때문에 통신 등급을 확인할 수 없고 이전에 연체 및 미납 내역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주어진 한도만큼 사용하지 못하게 자체적으로 제한을 걸어두기 때문입니다.

이를 해결하려면 현실적으로 최소 3개월 이상은 통신요금을 꾸준하게 내주셔야 순차적으로 소액결제 한도 상향을 하면서 그 한도만큼 다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요약

  • 신규 개통은 한도만큼 다 사용할 수 없다.
  • 이건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적용된다.
  • 한도만큼 사용하고 싶다면 3개월 이상 지나야 한다.
  • 개통 후 3개월 이내 미납이 발생하면 4~5개월 지나야 한다.

최근 3개월 이내의 미납 이력

기간이 다소 길지만 최근 3개월 이내 미납 이력이 있다면 소액결제 정책을 걸어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로 까다로운 결제대행사는 다날과 KG모빌리언스 등이며 페이레터, 빌 게이트, 갤럭시아컴즈 등 이 3개의 결제대행사는 다소 정책을 해결하기 완만합니다.

만약 컬처랜드에서 소액결제로 상품권 충전 시 다날 정책이 뜬다면 이는 그 1개월은 해결할 수 없으며 다른 상품을 통해서 결제해야 하며 다날에서 결제 권한을 이용자에게 허락하는 편입니다.

만약 다날 432, 다날 50, 다날 605라는 정책 코드가 컬처랜드 충전 시 떴다면 현실적으로 3개월 동안은 상품권 구매가 어렵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액결제 다날 정책 코드 정책 사유

다날 정책 코드로 알 수 있는 정책 사유

주로 나타나는 다날 정책 코드는 다양하지만 일단 전체적인 다날 정책 숫자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날 정책 종류
다날50다날57다날414다날432
다날544다날605다날615다날902
다날437다날IP차단다날 해당번호 차단다날59(IP차단)

다날 615

다날 615의 정책 사유는 최근 3개월 이내의 미납 내역이 있을 경우 다날 615라는 정책 코드가 나타나게 됩니다. 주로 소액결제로 컬처랜드에서 상품권을 구매할 시 다날 615가 많이 나타나며 당월은 결제가 불가하며 익월에는 결제가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소액결제한도가 100이라면 40~50만 원 구매 시 다날 615라는 결제코드가 또 나타나며 결제정책이 걸리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 3개월이 지나면 다날 615라는 정책 코드는 사라지는데 또다시 미납 내역이 발생할 경우 다시 같은 숫자가 발생한다.

다날 605

다날 605라는 정책 코드는 본인 명의로 2회선이라는 휴대폰이 있을 때 나타나는 소액결제 정책 코드입니다. 또한 2회선 중 한 회선에 미납이 있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지금 사용하는 휴대폰 말고 다른 휴대폰으로는 결제가 가능할 수 있는 숫자입니다.

 

  • 휴대폰이 2회선이 있는 경우
  • 2회선 중 1회선이 미납이 있는 경우
  • 다른 휴대폰으로 결제를 시도하면 가능할 수도 있음.

다날 432

다날 432와 다날 414는 다소 비슷한 정책 코드입니다. 미납이 2개월 이상 연체돼 있는 경우 발신정지 직전에 나타나는 432 코드이며 이 코드는 통신요금을 완납하셔도 당월 결제는 어려울 수 있으며 한 달이 지난 후에 결제를 시도해봐야 가능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 다날 432는 흔히 악성 정책이라고 불린다.
  • 결제가 가능한 사람 불가한 사람 다양한 사람들이 있다.
  • 대부분 불가하며 통신요금 완납 후 당월 결제 시도를 해봐야 결과를 알 수 있다.

다날 414

다날 414는 발신정지, 수신 정지까지 간 정말 안 좋은 통신 등급을 가진 자에게 나타나는 코드입니다. 또한 개통 3개월 미만인데 미납이 있을 경우 다날 414라는 코드가 뜨는 분도 있습니다.

 

  • 다날 414는 통신 연체자인 경우가 많음.
  • 결제대행사에서는 정책을 쉽게 해결해주지 않음

다날 50

다날 50은 개통 3개월 미만인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는 정책 코드이며 개통 3개월 이상인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경우는 해당 물품을 더 이상 구매하지 못하는 코드가 다날 50입니다.

 

다날 50인 경우 다른 상품을 구매할 시 결제가 가능하며 다른 상품이 비슷한 환급 성상품을 띄는 상품이라면 불가한 경우도 있습니다.

소액결제 정책 우회방법

소액결제 정책 우회하는 현실적인 방법

소액결제 정책 우회하는 현실적인 방법은 아래 6가지와 같습니다.

  1. 당월에 사용한 소액결제 요금을 가상계좌를 통해 선결제하는 방법
  2. 결제대행사에 전화해서 정책에 걸린 사유를 파악하는 방법
  3. 미납 없이 3개월 이상 통신요금을 내서 통신 등급을 향상하는 방법
  4.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전문업체를 이용하는 방법
  5. 소액결제 정책을 뚫기라는 말이 많지만 위 사항을 점검해야 할 것
  6. 해당 결제대행사를 피하고 다른 결제대행사로 시도하는 방법

이는 가장 확실하고 현실적인 방법이며 전문업체는 반드시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곳에서 만 이용을 하셔야 합니다.

당월 소액결제 요금 선결제

첫 번째로 당월 소액결제 요금을 선결제하는 경우입니다. 선결제하는 경우 1일이 아니어도 소액결제 한도가 초기화되기 때문에 결제가 다시 가능합니다.

통신 등급 상향

3개월 동안 통신요금을 미납하지 않는 경우 자연스럽게 통신 등급이 상향되어서 원하는 물품을 한도만큼 결제가 가능하게 됩니다.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업체 이용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업체를 이용하려면 반드시 “사업자등록번호”가 국세청에 조회되는 곳인 지를 파악하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온라인에서 사업을 영위하려면 반드시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에서 진행하다가 피해받는 사례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꼭 조심하셔야 합니다.

예전에 필자가 정책을 해결했을 때 도움을 주었던 곳인데 한번 첨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액결제 정책 뚫을 수 있다

소액결제 정책 제가 말씀드린 사항만 참고하시면 뚫기가 가능합니다. 개인마다 통신 등급은 전부 다르며 통신사에 부여하는 한도 결제대행사에서 부여하는 한도는 전부 다르다는 걸 명확하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소액결제 정책이 걸리는 이유는 대부분 주어진 소액결제 한도를 통해서 다양한 곳에서 상품권을 구매해서 판매해서 환급하는 방법 그리고 기프티콘 등을 구매해서 환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환급 성상품을 자주 구매하고 이렇게 미납이 발생하면 계속 같은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위 방법을 해결하지 못 하였을 때 저희 검증업체를 이용해주시면 신속하고 빠르게 해결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오늘 주제는 소액결제 정책을 우회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고 사실과 다른 내용이 있다면 댓글에 남겨주시면 수정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1. 소액결제 정책 이유
.
2 소액결제 악성정책은 무엇일까?
.
3. 모빌리언스 정책
.
4 소액결제 갤럭시아 정책 뚫기
.
5. 소액결제 헥토파이낸셜(세틀뱅크)정책미납